제약·건강 CEO 및 기업들, 화장품도 ‘건강으로 승부’ 뉴 마켓 진출 속속

-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열풍에 제약회사, 건강식품회사들의 화장품 시장 진출 가속화 눈길

- 에이티폭스, 에이씨케어, 에스트라, 동인비 등 대표적인 브랜드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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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디앤티
2012-12-18 10:07
성남--(뉴스와이어)--계속되는 경제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소비 규모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여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가치소비’가 인기다. 이러한 ‘가치소비’ 현상은 경제전반을 이어 화장품 업계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 고가격대, 고품질의 화장품만 찾는 것이 아니라, 각 성분을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거품 없는 가격의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성향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성향은 화장품 업계에 또 다른 변화를 가져왔는데, 바로 제약·건강식품 출신 CEO 및 관계사들의 화장품 업계 진출이다. 이들은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오고 있다.

바이오, 제약회사 CEO가 만들어낸 국내 최초 차(茶) 뷰티 브랜드 에이티폭스

에이티폭스는 바이오 산업의 선두주자인 ㈜에이프로젠, 제약산업인 ㈜슈넬생명과학 그리고 ㈜청계제약의 CFO 및 CEO로 역임 중인 김정출 대표가 새롭게 런칭한 뷰티 브랜드다. 에이티폭스는 국내 최초로 전 라인을 유기농 농가에서 재배한 차(茶)를 주 원료로 화장품을 개발했으며, 각기 효능이 다른 잎차(자소엽), 홍차(다즐링), 과일차(귤피) 세 가지 라인이 출시되어 있다. 각 라인별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클렌징 등 다양한 코스메틱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타입, 선호하는 향 등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특히 자소엽라인에 사용되는 자소엽은 한약재로 쓰이는 고급 약재로써 향균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알러지성 피부, 아토피 피부에 효과적이다. 또한 에이티폭스는 제약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없애고자 브랜드 캐릭터 및 제품 이미지에 사막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감있게 다가가고 있으며, 컵케익 모양의 수분크림이나 초콜렛 모양의 클렌징 바 등 에이티폭스만의 독특한 감성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티폭스의 화장품은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하고 하면서, 유통과정의 거품을 없애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구매는 현재 공식 온라인 사이트(www.atfox.co.kr)에서 가능하다.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시장성을 인정받은 ‘동성제약’의 에이씨케어

동성제약은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가장 오래된 제약 회사 중 하나이다. 1997년 깨끗한 피부 개선 및 유지를 위해 문제성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트러블 케어 브랜드인 ‘에이씨케어’를 출시했다. 에이씨케어는 ‘빨간 화장품’이라는 별명으로 트러블 피부를 가진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에이씨케어, 에이씨케어 싸이언티픽, 에이씨케어 T.LAB. 솔루션, 에이씨케어 주니어, 에이씨케어 피토메딕, 에이씨케어 닥터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 및 증상에 따른 다양한 화장품 라인을 개발하였다.

지난 2010년에는 꿀벌의 독인 ‘봉독’을 이용해 트러블을 완화하는 화장품인 ‘에이씨케어 워터 에센스’를 출시하였으며,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 공개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에이씨케어 워터 에센스는 현재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수출국을 확대할 방침이다.

제약회사와 화장품 회사의 융합! 태평양제약의 ‘에스트라’

태평양제약은 아모레 퍼시픽과 공동 연구하여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2년 6월에 출시한 ‘에스트라’는 피부 질환 및 민감성 피부를 위한 병의원 전문 메디컬 뷰티 전문 화장품 브랜드다.

태평양제약은 의약연구를 기반으로 한 피부연구 기술로 최적의 뷰티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기존 3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아토베리어, 테라크네, 리제덤RX를 하나의 브랜드인 에스트라로 통합하고, 민감성 피부 및 극건성 피부를 위한 아토베리어 라인,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테라크네 라인, 시술 후 빠른 환부 회복을 돕는 리제덤 RX라인 등 크게 3가지 피부 타입을 위한 제품 라인으로 구성하였다.

현재 에스트라는 꾸준한 제품 출시로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나서고 있으며, 에스트라를 통해 국내 메디컬 뷰티 시장의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있다.

한국인의 건강식품 홍삼, 바르면서 건강해지는 KGC 라이프앤진의 ‘동인비’

KT&G의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은 지난 해 10월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를 출시했다.

동인비는 한국인삼공사 113년 정관장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홍삼 스킨케어 브랜드다. 특히 진세노-코스메슈티컬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6년근 홍삼의 고순도, 고함량이 제품 속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으며, 보습과 영양이 풍부한 신개념 화장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남성라인 ‘동인비현’을 출시하면서 소비자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에이티폭스의 김세원 마케팅 실장은 “화장품 시장에서도 단순 브랜드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높은 기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제약·건강식품회사들의 화장품 시장 진출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에이디앤티 개요
에이티폭스(a;t fox)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전제품 성분을 차(茶)를 기본으로 하여 제품명은 물론 다양한 티 콤플렉스 등을 함유하도록 개발한 신개념 뷰티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www.atfo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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