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는 오는 21일(금) 오후 2시 부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환경보건정책”이라는 주제로 서울시청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환경보건 관련 전문가 및 관련 단체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민들과 함께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보건에 대한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건강공동체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3부로 구성된 심포지엄의 1부에서는 ‘환경보건의 이해와 정책방향’을 주제로 환경보건분야의 실태를 조사한 연구 결과에 대한 발표와 함께 지자체 역할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2부에서는 ‘함께 지키는 환경과 건강공동체 서울’이라는 주제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제시하는 공동체적 대안과 시민단체의 협력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3부 패널 토의에서는 서울시 환경보건정책의 발전 방향을 위한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 토의는 좌장 서울대 백도명 교수가 맡아 진행하며 서울시의 환경보건정책 발전방향에 대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정권 팀장, 연세대 임영욱 교수, 동국대 안연순 교수, 서울의료원 권호장 실장, 아이건강국민연대 김민선 사무국장, 서울환경운동연합 신재은 팀장이 참석한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 환경보건정책 심포지엄 개최를 기점으로 환경보건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보건정책 수립을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생활보건과
최숙영
02-2133-76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