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 캠페인 개최

- 12. 20.(목) 15:00 대백 앞 광장 / 뽀로로와 말춤, 가두캠페인 등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한국전력공사 대구경북본부,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와 함께 “시민 여러분예,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를 슬로건으로 12월 20일(목) 오후 3시,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범시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대구시와 중구청을 비롯한 지자체 공무원, 한국전력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백승정),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본부장 남기웅), 전국주부교실 대구시지부(회장 손기순) 관계자 2백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뽀로로·북극곰·참석자가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퍼포먼스(말춤추기) △매일(everyday),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day)! 범시민 결의 △동성로 일대 가두캠페인의 순으로 진행된다.

“매일(everday),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day)!”는 이번 동절기 민·관 한 마음 한 뜻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대구시가 만든 홍보 슬로건이다. 매일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everyday와 무엇을 함께 하자고 제안할 때 쓰는 사투리식 표현 ‘합시데이’의 끝 발음이 같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범시민 7대 실천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올 겨울은 국가적으로 전력수급이 아주 어려운 상황”이라며 “각 가정에서는 내복입기, 불필요한 전등 끄기,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에너지과
김정화
053-803-35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