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사회적기업 ‘행복한 나눔’과 사회공헌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12-18 15:03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18일 오전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행복한 나눔’(대표 정정섭, 이사장 고은아)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가난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한 나눔’은 지난 5월 신보의 ‘사회적기업 나눔보증’을 통해 1억원을 보증지원 받은 기업으로, 전국에 37개 자선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부물품을 모아 제3세계에 전달하고, 공정무역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해 국내에 유통시킴으로써 현지의 자립모델을 만들고 수익금으로 전 세계 어린이를 돕고 있다.

또한 협약식 체결 후 사내 중고물품 기부 캠페인과 중고PC 기증 등 행사가 이어졌으며, 향후 보증지원 확대, 컨설팅 제공, 사회적기업간 네트워킹 구축 등으로 협력활동이 광범위해질 전망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협약 체결이 신보의 핵심역량과 연계한 독자적 사회공헌활동 모델 구축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인사부
02-710-4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