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상담센터 운영

- 2012년 12월 20일부터 전국 교통사고 무료상담 서비스 개시

- 전국 공용 대표전화 1666-4572(사고처리)

- 국민의 교통사고 처리절차, 대처요령 등 궁금증 해소 목적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2-12-18 15:38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2012년 12월 20일부터 ‘교통사고 상담센터(대표전화 1666-4572)’를 개소한다고 발표했다.

‘교통사고 상담센터’는 국민의 교통사고 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전국 공용 대표전화 1666-4572로 전화를 하면 전국 시도지부의 상담센터로 연결되어 교통사고 무료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 상담은 도로교통공단의 전국 시도지부 사고조사연구원이 직접 수행하며, 상담서비스는 교통사고 수사와 관련된 사건상담을 제외하고 교통사고 처리과정이나 이의신청 절차, 교통사고시 대처요령 등에 대해 제공될 예정이다.

‘교통사고 상담센터’는 도로교통공단 주상용 이사장의 경영방침 중 하나인 ‘고객 섬김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사고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고당사자간 분쟁을 최소화시키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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