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동절기 건설공사 중지키로

- 부실시공 방지 위해 해빙기 이후 공사재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19 11:4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오는 20일부터 동절기 기온강하로 인한 건설공사 품질저하, 부실시공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2013년 2월 28일까지 각종 건설공사를 중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건설공사의 품질저하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각 부서에서 진행중인 토목공사, 콘크리트공사, 포장공사, 용접공사 등 각종 건설공사를 중지한 후 해빙과 함께 재개할 예정이다.

각종 공사 현장별로 동절기 공사중지전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공사중지로 인한 민원피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조치에 철저를 기울일 계획이다.

다만, 계속공사 등 동절기 공사가 불가피한 현장에 대해서는 현지여건을 감안해 시행하되 시가 마련한 ‘동절기공사 시행지침’에 의해 공사를 시행함으로써 품질확보 및 부실공사 방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아울러 청주시 관계자는 “해빙기인 3월초에 공사중지를 해제할 계획이며 동절기 공사중지 기간에도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 안전사고, 주민 통행불편, 배수불량 등 공사장으로 인한 민원발생을 최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청주시건설사업본부 도로시설과
국도시설담당 김경호
043-200-2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