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마케팅 전문가 송석민 대표, 로가닉 화장품 ‘세븐드롭스’ Brand rebuilding 컨설팅 진행

“ 1천억 브랜드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 제공
창의전략연구소
2012-12-20 09:05
서울--(뉴스와이어)--더 퍼스트 비앤앰 컨설팅(The First B&M Consulting Company) 송석민 대표는 지난 12월 17일, 최근 런칭(2012년 10월)된 신규 로가닉 화장품 브랜드 sevendrops 본사(강남구 삼성동, 노해영 대표)에서 Brand rebuilding 작업을 위한 첫 컨설팅에 참석하였다.

Sevendrops(세븐드롭스) 화장품은 자연주의를 지향하지만, 오가닉(organic, 유기농) 원료 중에서도 쉽게 구하기 어려운 원료들을 선별하여 천연 그대로의 효능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하는 ‘자연주의 그 이상’의 브랜드를 표방한다.

이렇게 훌륭한 사업에 대한 철학과 더불어 좋은 원료 및 제품을 가지고 화장품 시장에 뛰어든 세븐드롭스(sevendrops)의 노해영 대표가 송석민 대표와 함께 손을 잡은 이유는 기존에 출시 및 존재하는 화장품들과의 제품력에 있어서의 비교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지만, 신생 브랜드로서 약한 인지도와 신뢰감의 부족이라는 현실의 벽을 뛰어난 전략가의 도움으로 최단기간 동안 브랜드력 향상을 도모하여 매출신장을 달성해 보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것이며, 더불어 강한 브랜드로서 롱런 할 수 있는 토대도 함께 마련하고자 함이라는 뜻을 전하였다.

더욱이 송석민 대표는 국내 최대 화장품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에서 7년간 마케팅 전략가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더불어 화장품 시장에 대한 해박한 식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거기에 더하여 실전 마케팅 전문가로서 화장품시장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소비재 시장에 대해서도 환경분석에서부터 action plan까지의 모든 분야에서의 노련한 경험과 논리적인 이론적 무장, 치밀한 분석력 및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창의적인 재능이 뒷받침 될 수 있는, 컨설팅업계에서도 보기 드문 경력의 소유자로 정평이 나아 있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브랜드의 전체적인 상황이 나쁘지 않습니다.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왕 이렇게 시작하게 된 신규브랜드 사업인 만큼 1 천억 브랜드로 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송석민 대표는 첫 회의에서부터 자신감 있게 표현하였다.

Sevendrops의 큰 틀에서의 변화보다는 회사내부에서 운용될 ‘보이지 않는 브랜드 관리적 요소’에 대한 수정 및 보완 작업이 선행될 것이며, 차츰 눈에 띄는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향후 세븐드롭스와 송석민 대표의 선택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미래에 또 하나의 Mega 브랜드 탄생을 기대해 보며 인터뷰를 마무리하였다.

현재, 몇 회사의 컨설팅과 함께 각 대표이사의 비즈니스 코치 업무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으로는 하트섬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사내 전담 강사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3박4일 과정), 애경 네오팜 마케터 MCEP (마케텅 역량 향상 과정, 30hr), 삼성금융마케팅 visualization workshop,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전략 과정, KD파워 마케팅 특강, 제일기획, 성균관대학교 CPBM 과정 등 어려운 내용지만 논리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강의를 풀어가며, 가톨릭대, 연세대, 아주대, 한국외국어대, 수원대, 경기대, 성결대, 서강대, 한양대 등에서 마케팅 특강 등을 연 100여회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와 관련된 문의는 이강석 팀장(010-3342-6239)로 하면 된다.

창의전략연구소 개요
창의전략연구소(주)는 조직과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Creative Perspective)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조직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그룹지니어스 과정과 개인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직의 창의성을 높이는 리더십(‘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조직의 창의성을 살리는 리더십, 죽이는 리더십’, ‘리더의 말하기 전략’), 개인 창의성 향상과정(‘내일에서 행복찾기’, ‘공직자를 위한 자존감 고취저략-나는 공무원이다’), 고객만족향상과정(‘나의 행복으로 시작하는 고객행복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ejanews.co.kr/sub_read.html?uid=56468&s...

연락처

더퍼스트비앤앰컨설팅(주)
책임컨설턴트 이강석 팀장
010-2302-4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