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 공항 내 ICT 체험관 SK텔레콤 티움 에어포트 “관람객 200만명 넘었다”
대한항공 KEOOO편을 이용해 로 출국하는 길에 티움 에어포트에 들러 200만번째 관람객에 선정되는 행운을 안은 OOOOOO 씨는 “출국하는 길에 LTE 서비스를 체험해보기 위해 티움 에어포트에 들렀는데 이런 행운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SK텔레콤과 한국의 정보통신 기술 수준이 몹시 놀랍다. 티움 에어포트는 다양한 첨단 IT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매우 유용한 곳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티움 에어포트의 관람객 200만명 돌파는 지난 2008년 6월 개관 이후 4년 6개월여 만의 기록으로, 개관 후 매일 1,230 여명의 관람객이 티움 에어포트를 방문한 셈이다. 방문 초기에는 하루 평균 방문객이 1천명 미만이었으나 현재는 1천 3백명을 넘는다. 이 중 외국인 방문객이 60% 이상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에게 IT 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티움 에어포트는 인천공항 출국장 12~14번 게이트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는 우리나라 ICT 기술의 발전에 맞춰 컨텐츠 업그레이드 작업을 지속해 IT 강국 코리아의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다.
현재 티움 에어포트 이용객들은 MC(Multi-Carrier), CA(Carrier Aggregation)m, HD Voice 등 SK텔레콤의 최첨단 LTE 기술을 전시한 ‘LTE 체험존’, ‘스마트 로봇’, ‘스마트 러닝’, ‘스마트 헬쓰’ 등 SK텔레콤의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함께 최신 LTE폰, LTE 태블릿 등의 첨단 이동통신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데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전시품목은 SK텔레콤의 첨단 교육 솔루션인 스마트 로봇 알버트다.
또한 티움 에어포트는 공항 내에 위치한 세계 유일, 세계 최고의 ICT 체험관으로 첨단 인프라와 함께 글로벌 최우수 공항에 맞게 다국적 언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리트 운영요원 등 우수한 운영 노하우로 인천공항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방문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최근 설문조사에서도 이용객의 93%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불만 응답이 전무할 정도로 높은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았을 정도다.
“SK텔레콤의 4G LTE 상용화와 한국의 첨단 ICT 기술 수준이 놀랍다”(Juan M. Herrera, 퀄컴 수석 엔지니어),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서비스를 체험해 보니 콘텐츠 구성 및 이용방법이 매우 만족스러워 우리나라 장애인들에게 소개하고 싶다”(오스트리아 시각장애인 협회 임원) 등 오피니언 리더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점도 티움 에어포트의 우수성을 대변해 준다. 지난 해 10월에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최우수상 연속 수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최홍열 영업본부장은 “티움 에어포트는 대한민국의 첨단 IT기술과 인천공항의 우수함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 관문에서 보다 쉽고 재미있게 우리의 첨단기술을 접할 수 있는 인천공항의 명소로 자리매김해 나가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티움 에어포트 방문객 2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기념품 제공과 함께 성탄시즌에 맞춰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희망 트리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SK텔레콤 이항수 홍보실장은 “사상 처음으로 외국인 관광객 1천만명 시대를 연 해에 티움 에어포트 관람객이 2백만명이 돌파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ICT 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대변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공항 내 ICT 체험관으로 인천공항과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