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2년 여성친화도시조성 ‘우수부서’ 선정

- 교통행정과 ‘여성안심택시(브랜드콜) 도입’ 등 4개사업 선정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0 09:3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올해 4개의 우수부서를 선정하였다.

이번 우수사업 선정은 총 26개 부서 44개 우수사업에 대해 여성친화적 관점 반영, 사업추진 과정의 충실성, 사업의 파급성, 목표달성 여부, 대외홍보 여부 등 5개 항목으로 시 본청 및 건설사업본부 주무담당 27명이 공정한 심사를 벌였다.

심사결과 최우수에 교통행정과 “여성안심택시(브랜드콜) 도입”, 우수에 공원녹지과 “여성친화공원조성”, 장려에는 정보통신과의 “어린이보호구역, 도시공원, 놀이터 CCTV 설치사업”과 건축디자인과의 “여성친화건축물 표준설계제” 등 총 4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연말 종무식 자리에서 부서표창을 실시한다.

청주시는 올 한해 여성친화도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용역을 실시하여 추진단 구성과 사업 발굴, 로고 도입 등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였고 성인지적 관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관련조례를 개정했다.

또 충청·강원권 여성친화도시 포럼 개최, 분홍택시 66대를 포함한 시민콜택시 680대 도입, 배티여성친화공원 준공 등 여성의 안전과 편리, 참여를 보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 여성친화담당은 “해마다 우수부서를 선정하여 표창하는 것은 시산하 전부서에서 사업추진시 여성친화적 관점을 적극 반영토록 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043-200-2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