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대학생 사회봉사단 5기 수료식 개최
전경련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경련 대학생 사회봉사단’은 지난 5월 역대 최대 규모인 1,200명으로 5기 발대식을 갖고,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교육, 문화, 보건·의료, 다문화, 장애인 지원 등 5개 분야에 걸쳐 전국에서 60개 봉사프로그램을 가동해왔다. 전경련 대학생 사회봉사단은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사회 전반에 봉사문화를 확산하고자 2008년에 발족되었으며, 대학생들 스스로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재능을 기부한다는 점에서 특징적이다.
특히, 금년에는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뉴스타트, 기업가정신원정대 등에 참여해 전경련 봉사단원으로서 시장과 기업을 이해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의식을 배우는 기회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적장애, 정서·행동장애 아동 28명의 체력 증진과 사회성 발달을 위해 래프팅, 캠핑 등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한 대구대학교 '패인클럽‘과 서울·광주지역 고등학생 200명의 멘토가 되어 자신들이 고등학생 시절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멘티들의 진로설정을 도와 준 한국대학생멘토연합 ‘뷰티플 프로보노’ 등 6팀이 우수활동상 등을 수상하였다.
전경련 정병철 부회장은 수료식에서 “여러분들이 금번 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우리 사회를 한층 따뜻하게 만드는 촉매제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경험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리더로 커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공헌팀
김영미 선임조사역
3771-02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