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의 신 양준혁, 대구서 ‘청소년 야구캠프’ 개최
이번 행사는 평소 “지역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야구를 통해 청소년에게 돌려주고 싶다”는 양준혁 이사장의 뜻으로 출발했으며 행사는 선수 접수와 개회식, 야구클리닉, 점심식사, 사인회, 우수선수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대구·경북지역 내의 청소년 야구클럽 회원을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했으며, 참가자에게는 야구모자, 티셔츠, 넥워머 등의 기념품을 준다.
참가자는 양준혁 선수뿐만 아니라 현역 프로선수에게 피칭, 배팅, 수비레슨 등 야구스킬을 배우게 되며 이날 캠프에서 코치 역할을 해 줄 선수는 삼성 라이온즈의 진갑용, 김상수, 강명구, 정형식, 박한이 등이다.
차가운 날씨지만 참가한 청소년들은 프로구장에서 전·현역 프로선수들과 몸을 부대끼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과 함께 야구와 미래에 대한 꿈을 가슴 한가득 담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프는 양준혁 야구재단이 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향후 야구클리닉 운영뿐만 아니라 전국 청소년 클럽별 대회 개최 등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양준혁 야구재단은 2011년 5월 대구시에서 설립해 멘토리야구단 운영, 청소년드림페스티벌, 희망더하기 자선경기, 스포츠 영어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김경숙
053-803-38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