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시각장애인에게 세상을 들려주는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일반인들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화면해설 영화와 오디오북을 제작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캠페인을 시작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예방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한 Seeing is Believ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다.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재능 기부 캠페인으로 작년 5만 명이 넘는 일반인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지난 8월 부산국제광고제 Effectiveness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작년과 달리 ‘착한 목소리 기부’ 외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영화 시나리오를 기부하는 ‘착한 시나리오 기부하기’도 함께 실시해 더욱 다양한 재능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MBC 수목드라마 ‘보고싶다’의 주연배우인 박유천씨가 모델 및 홍보대사로 참여,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기부하는 것은 물론 홍보 음성 및 영상 제작에도 나선다.

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희망자는 2013년 1월 13일까지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standardchartered-goodproject.com)나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접속해 배우 박유천씨의 음성 안내에 따라 간단히 메시지를 녹음하면 참가신청이 완료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를 다운받거나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tandardCharteredKR)의 친구가 되어,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좋아요’를 누르면 Seeing is Believing 기금 모금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 신청자는 내년 1월 1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에 초청되며, 당일 전문 성우들의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100명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자들은 1개월 이상 특별 트레이닝을 받은 후 화면해설 영화와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다. 제작된 영화와 책은 내년 4월 화면해설 영화 시사회와 오디오북 출판기념회를 통해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된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1900년대 초 한국에 처음 진출한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에 대한 강한 헌신 의지를 갖고 있다”며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지역사회와 함께 뜻 깊은 일에 동참하며 한국에 대한 헌신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2003년부터 예방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인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8년 동안 3100만 명의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다. 또한,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2020년까지 총 1억 달러 규모의 성금을 모금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Seeing is Believing 프로그램을 한국에도 도입해 실명예방 및 시력회복 활동과 관련 교육, 인식제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