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야, 나가사끼 짬뽕으로 승승장구

- 나가사끼, 5년 연속 겨울시즌 판매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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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에프푸드
2012-12-20 15:18
서울--(뉴스와이어)--하얀국물의 인스턴트 라면 시장은 하향세에 접어들었지만, 생면으로 만든 하코야(대표 구자민, www.hakoya.co.kr)의 하얀국물 대표주자 나가사끼 짬뽕은 올 겨울도 대세다.

나가사끼 짬뽕이 올 12월 들어 전체 메뉴 중 판매율 1위를 차지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회사측 자료에 따르면 전체 10여종에 이르는 라멘 메뉴 중 5년 연속 겨울 시즌 1위에 랭킹되어 있다.

지난해 하얀국물 열풍에 동반상승했던 신장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하코야는 2008년 4월 가맹1호점 개설 당시부터 일본의 오리지널리티를 잘 살린 메뉴 중 하나로 나가사끼 짬뽕을 제공해 왔다. 연중 꾸준한 판매고를 기록하지만 매년 겨울이면 귀한 몸값의 진가를 제대로 발휘하는 셈이다.

하코야의 나가사끼 짬뽕은 △시원함 △담백함 △신선하고 푸짐한 재료 △전통 있는 일본 현지의 맛 등 4가지 강점을 두루 갖췄다. 이 중에서도 ‘전통 있는 일본 현지의 맛’은 하코야가 자체적으로 꼽는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다.

하코야 R&D팀 소속 안성민 연구원은 “일본 현지 나가사끼 짬뽕은 기본 베이스가 공통적이고 토핑 재료에 따라 집집마다 다른 고유의 맛도 있다”며 “하코야의 나가사끼짬뽕은 일본 현지의 전통 맛인 돈사골 육수 베이스의 맛을 그래도 살렸고, 토핑으로는 해산물과 숙주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코야는 최근 꾸준히 성장하는 나가사끼 짬뽕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매운나가사끼 짬뽕’을 새롭게 선보여 일부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웹사이트: http://www.hakoy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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