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구도심 활성화사업 추진 박차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1 08:34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최근 외곽지 개발 및 대형쇼핑몰의 입점으로 쇠퇴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구도심지역의 활성화를 위하여 2013년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구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국토해양부 도시활력증진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내년도 사업계획에 따라 3개 사업에 국비 13억원을 포함 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한다.

사업추진계획으로 관아지옛길 정비사업은 시민 전문가 지역상인들의 의견을 반영 설계가 완료되어 공사를 마무리하고, 구 청주역사 재현사업은 도시계획시설 결정 등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또 추억의 풍물야시장 및 시민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서문시장 및 중앙공원 등에 대한 전력계획과 실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구 도심의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 지역상인 전문가등 거버넌스 체계의 위원회가 구성되어 있고 상권 활성화를 열망하는 시민들 스스로 도시재생신탁센터를 운영하면서 사업의 추진과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등 시민들과 함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어 구도심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단지조성과
043-200-2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