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역동적인 새마을운동’ 첫 발…Y-SMU 충남포럼 창립
이날 행사를 통해 첫 발을 뗀 Y-SMU 충남포럼은 ‘청년의 꿈, 새마을에서 펼치자’라는 슬로건 아래, 충남 새마을 조직의 젊고 역동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Y-SMU 충남포럼은 온라인 활동이 가능한 40세 이하 대학생 및 일반 청년으로 구성되며, 동아리 활동 및 새마을운동 체험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게 된다.
Y-SMU 충남포럼 회원들은 이날 ‘우리의 선언’을 통해 “변화·도전·창조의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선진일류국가를 지향하는 뉴새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해 새마을운동을 국민운동으로 발전시키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안희정 지사는 “21세기 청년운동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고 새 시대를 다짐하는 Y-SMU충남포럼 창립대회를 온 도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앞으로 Y-SMU충남포럼이 국가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 공로로 정학모 새마을지도자 충청남도협의회장 등 15명이 정부포상을 받고,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6명, 도지사 표창 47명, 중앙회장 표창 62명, 도회장 표창 17명 등 모두 167명이 올해의 새마을운동 유공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새마을회계과 새마을담당
042-251-29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