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교육로봇 대관 전시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展’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에서 최초로 교육로봇 전시회가 열린다.

울산박물관은 울산방송과 (주)드림이앤씨이 공동 주관으로 12월 22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특별기획 대관 전시인 이번 전시는 국내외 로봇 관련 작품전시와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로봇 전시회로, 일본 가라쿠리 인형, 현대 가라쿠리 로봇, 근현대 로봇장난감, 휴머노이드 로봇 등 로봇 관련 작품 160점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댄스로봇 시연, 재미있는 얼굴표정 만들기, 움직이는 종이로봇 만들기 등 공연과 단체 체험학습 등 패키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일본의 차(茶)를 나르는 인형, 댄스로봇 시연 등 평소 접할 수 없는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존의 문화재나 유물에 관한 특별전이 아닌 국내외 로봇에 관련 전시와 댄스로봇 공연, 체험학습 등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며 “우리지역 최초 로봇전시회에 학생,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여 로봇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관전시 입장료는 개인 1만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일 경우는 8,000원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시, 단체 체험학습 등 패키지 프로그램 이용도 가능하다. 패키지 참가비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1만 2,000원에서 2만 원이다.

교육로봇 관람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시 사무국(052-261-1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박물관
052-229-4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