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인도에서 에너지 효율 최고제품으로 선정
- 삼성전자, 지난해 에어컨에 이어 인도 에너지 보존상 2년 연속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인도의 에너지 보존의 날(National Energy Conservation Day)을 기념해 열린 인도 동력자원부 주관 에너지 보존상(National Energy Conservation Awards 2012) 시상식에서 냉장고 제품의 에너지 보존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 에어컨 제품의 1위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에 선정되었다.
이 날 시상식은 인도 대통령 프라납 무커지(Pranab Mukherjee)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삼성전자 인도법인의 라지브 부타니(Rajeev Bhutani)부장이 대표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에너지 보존상은 1991년부터 에너지 효율 제고 및 청정 혁신 기술의 산업 내 촉진을 목적으로 가전제품, 화력발전, 국가행정기관, 지역철도 등 각 산업 부문별로 수상 대상을 선정해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인도는 전력공급이 불안정해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이 중요하다”며, “신흥시장의 친환경 녹색성장을 지원하며 각 국의 에너지환경에 최적화한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