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베이에 중소기업제품 해외 판매 지원
시는 지난 9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50여개 기업 중 글로벌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30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이미지, 영문 설명서 등을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전용관 구축으로 상품등록 및 광고, 판매지원까지 원스톱 제공해 전자상거래 운영 노하우가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구글(google)과 야후(yahoo) 등 글로벌 검색엔진을 통해 ▲대전시 전용관 광고 ▲등록상품을 이베이(e-bay)키워드로 등록해 판매촉진 활동 ▲해외소비자 응대, 대금회수, 이베이 수수료 정산 등 제품 판매에 관한 사항 ▲반송, 환불 등 사후관리에 관한 사항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국제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베이 진출은 해외 판매 확대와 자사제품의 해외 시장성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해외소비자 판매 확대를 통해 대리점 개설 등 기업 간 대형구매 계약도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신상열 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의 전자상거래는 향후 존망을 가를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전자상거래 판매지원은 판로 확대뿐 아니라 향후 지역기업들이 국제적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노하우까지 만들어 주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e-bay)는 세계 200여 개국 3억 명의 회원을 가진 세계 최대의 웹사이트로 온라인 경매와 쇼핑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경제산업국 기업지원과
042-270-3662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