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주택·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로 마지막 연 3%대로 갈아타자

서울--(뉴스와이어)--2012년 한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11월, 12월 두 달 연속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단기 COFIX 금리를 제외한 금융채, 국고채 등 채권금리가 조금씩 인상되면서 은행의 대출 금리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연말이 되면 은행들은 연말결산이나 업무마감 등의 이유로 신규대출 접수를 다음 해로 미루는 경향도 있어 연말까지 주택구입자금이나 아파트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은 접수를 서둘러야 할 것이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파트’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우리은행이나 외환은행, 신한은행 등 시중은행들의 5년고정 자체 혼합금리대출은 이제 연 4%대를 훌쩍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연 3%대의 최저금리 대출상품을 줄지어 출시했던 보험사들도 대출총량규제 등의 이유로 신규접수를 마감하고 있고, 금리 또한 조금씩 인상되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뱅크아파트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언제쯤이 될지는 모르지만,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한번 더 인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그전까지는 은행들이나 보험사 쪽에서 연 3%대 고정금리 대출상품이 지금처럼 흔히 보여 지기는 힘들 것 같다”고 예상하면서 “하지만 최근 은행과 일부 보험사에서 연 3%대 변동금리를 진행하고 있고 마지막 3%대 고정금리대출도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조건에 맞으면 가능하니 금리비교와 조건비교를 통해서 꼭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전해왔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은행이나 각 금융사의 금리와 대출조건을 알아보려면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서 한 눈에 확인하고, 직접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가까운 은행지점도 무료로 소개 받을 수 있다 보니 이용해본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방문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해왔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비교해주고, 고객의 조건에 맞게 은행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