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 관광활성화 위한 여행업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 청주시 관광활성화 방안 논의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3 12:33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청주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듣기 위해 12월 21일 오후 2시에 청주시립상당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충청북도관광협회 및 여행업체 대표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주시는 지난 6월 27일 청주·청원 통합이 결정된 만큼 관광분야에서도 많은 변화와 발전이 예상되고 내년에는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및 201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등 국제행사도 2개나 열려 이에 대비한 관광객 유치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임병찬 청주시 문화관광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주시는 청주국제공항을 비롯한 KTX 고속전철, 주요 고속도로 등이 잘 연결되어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지만 관광자원 및 위락시설 그리고 숙박시설 등이 부족하여 관광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한 여행업체 대표들의 고견들이 모아진다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빛나는 청주를 만들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043-200-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