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기적의도서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2012년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유공 단체부문 공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4 09:37
청주--(뉴스와이어)--청주기적의도서관은 2012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유공 및 독서문화 창달공로에 기여하여 12월 24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단체)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주기적의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지역 어린이들이 정서함양은 물론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왔다.

어린이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하여 도서관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으며 도서관에서 제공한 사례를 모아 전국도서관대회, 국제심포지엄 등에서 발표하고, 지난 8월에는 아세안 어린이담당 사서단이 방문해 도서관운영 전반을 벤칭마킹 하기도 했다.

한편 정증구 평생교육원장은 사회적 계층과 정보문해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위해서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정보문해력 향상에도 주력해 왔으며, 도서관이 지역사회 소통의 공간이 되고 가족문화의 중심이 되어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어린이 청소년도서관 운영의 활성화 추진의지를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