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아카데미, 김병준 변호사 초청 강연 개최

- 오는 12월 27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4 09:3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김병준 변호사를 초청해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란 주제로 ‘제40회 청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김병준 변호사는 SBS TV ‘솔로몬의 선택’에서 재치있는 변론과 위트있는 유머로 시청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바 있으며, 힘없는 사람들의 변호에 앞장서 ‘법조계의 휴머니스트’로 유명하다.

김 변호사는 이날 강연에서 법률보다 더 중요한 삶의 지혜를 진솔하게 들려주며, 법률관련 질의·답변 시간도 함께 가져 유익한 강연이 될 전망이다.

현재 법무법인 서울제일 파트너 변호사로 재직 중인 김 변호사는 솔로몬의 선택 외에도 ‘TV로펌 솔로몬’, ‘부부솔루션 미안해 사랑해’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명쾌한 법률해석과 맛깔스런 입담을 선보인 바 있다.

저서로는 ‘솔로몬 변호사 김병준의 법대로 해라’와 ‘행복할 수 없다면 절대 이혼하지 마라’가 있다.

김영숙 청주시평생학습관장은 청주아카데미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운영하는 것으로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청주아카데미의 다음 강좌는 오는 2013년 3월부터 열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평생학습관
평생학습지원담당
043-200-6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