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송년음악회 ‘아듀2012’ 개최

- 오는 12월 27일(목) 저녁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4 09:3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문화예술체육회관(관장 최정숙)은 12월 27일(목) 저녁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립교향악단의 송년음악회 ‘아듀2012!’를 연다.

이번 공연에서는 청주시립교향악단 예술 감독 겸 상임지휘자 유광의 지휘로 베토벤의 제9번 교향곡 <합창>과 베토벤로망스 제1, 2번을 연주한다.

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교향곡 <합창>은 클래식 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베토벤이 완성해낸 마지막 교향곡이자 오랜 세월에 걸쳐 작곡된 역작이기도 하며 인류에게 헌정된 환희의 대서사시라고 할 수 있는 작품으로 테너 강무림, 바리톤 장유상, 소프라노 조경아, 메조 소프라노 이아경과 청주시립합창단, 당진시립합창단, 레이디합창단, 쉐키나합창단이 연합으로 합창한다.

또한, 청주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린 김다미의 협연으로 베토벤로망스 제1, 2번을 연주한다.

한편, 서강덕 문예운영과장은 “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하고 감동의 메시지가 담겨져 있는 이번 작품을 연주하여 한해를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를 반갑게 맞이하도록 시민들에게 희망과 환희를 선사하고 시민들의 마음에 한줄기 감동을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
문예운영과
043-200-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