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연말연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 내년 2월 22일까지 … 판매시설 등 총 111개소
울산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2월 22일까지 시민들이 많이 찾는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판매시설(14), 여객시설(3), 관람·전시설(3), 공연시설(3), 고시원(28), PC방(15), 대형목욕장(32), 기타(13) 등 총 111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기둥, 보 등 주요구조물의 손상균열 여부, 건축물 주변 옥상 등의 배수시설 상태 등의 토목·건축 분야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작동여부, 전선관 배관, 배선 불량 및 분전함 설치 적정여부 등의 전기·기계 분야이다.
또 가스차단기 등 가스 안전시설 정상작동 여부, 소방시설의 정상작동 여부 등의 가스·소방 분야를 점검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토록 하고, 위험요소 해소 시까지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설관리자 등은 시설물 안전기준 준수 및 자체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며 “시민들도 편안하고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안전사고 등에 유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미자
052-229-41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