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솔선수범

- 26일, 다문화 가족 전통 혼례 지원

- 27일, 관광 미래인재 육성 희망관광장학금 수여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2-12-24 10: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관광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6일 및 27일에 각각 다문화 가족 전통혼례 행사와 미래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희망관광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한다.

우선 26일 ‘한국의 집’과 공동으로 아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부부 두 쌍을 초청하여 전통혼례식을 지원한다. 결혼식의 주인공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추천된 중국인 루수이밍씨 부부 및 인도네시아인 첼리아씨 부부로,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사 이참 사장이 직접 집례에 참여한다. 또한 전통 혼례 후에는 이들에게 공사에서 운영하는 한옥스테이와 베니키아 숙박 체험을 지원하게 된다. 이참 사장은 “다문화 가족의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국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정착과 화합을 장을 만들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7일에는 미래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희망 관광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전국 관광특성화고등학교 학생 3,200명 대상 학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후 내부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10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특히, 본 장학금의 재원은 공사 법인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고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되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공사는 장학금 재원 조달을 위하여 회사 법인카드를 기부카드로 교체하였으며, 향후 공사 임직원, 관광업계 대상으로도 참여 캠페인을 전개해 장학금 조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광학교, 지자체 대상 관광 전문강의 등 재능기부 활동으로 관광을 통한 교육 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관광공사는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위해 12월 한달간을 “사회공헌의 달”로 선포하고, 원전피해지역인 후쿠시마 가설주택 보수 및 한국음식 나누기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CSR센터
02-729-9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