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개점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서울 중구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빌딩 1층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미술 및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갖춘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를 24일 개점했다.

은행 영업점을 가면 지루하고 복잡하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만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번에 개점한 ‘고객 중심형 특화점포’는 내점고객이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시간이 부족하거나 찾아가기가 불편하여 문화생활을 자주 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업점 공간에 국내외 유명 작가의 미술품과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공간을 마련하여 마치 미술관에 와 있는 느낌을 받으며 은행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 영업점과는 달리 창구 카운터를 없애고 대기용 의자도 안락한 소파로 대체하였으며 번호대기표 대신‘스타벨’을 설치하여 소음을 제거 함으로써 호텔 라운지와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대기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비치하였다.

그리고 건물 로비에 설치된 미디어월을 통해 세계 미술 인상파 창시자인 ‘클로드 모네’의 ‘수련’ 작품을 명화미디어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들이 은행 영업점에서 재미와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끼면서 문화생활과 함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주요도시 랜드마크지역에 시범운영을 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