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자회사 주안에너지, 청주 독거노인 4가구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5 09:00
청주--(뉴스와이어)--합자회사 주안에너지(대표 김재일)에서는 우리 시의 불우한 독거노인 4가구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하여 연말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이 사업은 청주노인복지마을 문화관 증축공사에 참여했던 합자회사 주안에너지가 우리 시의 어려운 독거노인 가정을 돕기 위하여 건설기부사업을 하는 것으로 청주시의 추천을 받은 상당구 수암골의 강동수 가정을 비롯한 4가정에 사업비 3300만원을 투입하여 태양광 발전설비시스템 설치공사를 금년 말 준공하게 된다.

이는 태양의 햇빛을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태양전지판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것으로, 월평균 252kwh 발전량으로 년 3022kwh를 생산하여 각 가구당 현재 전기료 청구금액의 80~90% 절감효과를 가져온다.

한편, 합자회사 주안에너지는 2009년 1월 설립한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다음 세대를 위한 청정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라는 김재일 대표의 기업 가치이념을 가지고 태양광 발전시스템 분야의 최고의 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담당 배철영
043-200-2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