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호텔 스카이파크, 세계 최초 ‘스마트 객실 서비스’ 선보인다

- 스마트폰으로 객실문 오픈, 온도/조명 제어, 편의서비스 신청 등 객실 서비스 이용

- 호텔 관리자는 하나의 관리화면으로 전체 객실 운영상황 실시간 조회 및 대처 가능

- 스마트 결제 서비스, 에너지 절감 서비스 등 ‘스마트 호텔 서비스’ 확장 계획

뉴스 제공
LG CNS
2012-12-25 12:41
서울--(뉴스와이어)--이제 스마트폰 하나로 호텔의 모든 객실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객실키와 각종 리모콘이 없어진 세계 최초 스마트 호텔이 한류의 중심, 서울 명동에 등장했다.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와 호텔 스카이파크(대표 최영재)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 제공과 확대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6일 호텔 스카이파크 센트럴 명동점 최상층인 15층 16개 객실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LG CNS ‘스마트 객실 서비스’가 적용된 호텔에는 기존의 객실키가 없다. 대신 투숙객들은 체크인 시 수령하는 스마트폰으로 객실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투숙객은 스마트폰으로 객실문을 열고, 실내 온도를 조절하고, 조명과 TV를 제어할 수 있다. 청소 요청과 같은 편의 서비스 신청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 객실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것이다.

또한 호텔 측은 통합 모니터링 환경을 통해, 호텔 객실 전체의 운영상황을 하나의 관리화면을 통해 실시간 조회하고 대처할 수 있다.

LG CNS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호텔 밖에서 미리 객실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 프런트에서 스마트폰을 수령하는 현재의 방식과 함께, 추후 투숙객의 스마트폰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식도 지원할 예정이다.

LG CNS는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시작으로, 투숙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후불 전자결재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결제 서비스, 예약시스템과 연동된 에너지 절감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 호텔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비즈니스 호텔체인 그룹 호텔 스카이파크는 LG CNS의 ‘스마트 호텔 서비스’를 추후 오픈 예정인 호텔 스카이파크 5호점과 6호점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호텔 스카이파크는 현재 한국 관광산업의 중심지 명동에 4개점 682객실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LG CNS ‘스마트 호텔 서비스’는 올해 7월 출시한 ‘스마트 그린 플랫폼(Smart Green Platform)’ 기반의 호텔 특화 서비스이다. ‘스마트 그린 솔루션’은 빌딩 한 채부터 대규모 도시까지 손쉽게 스마트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최초의 건물/도시 통합솔루션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아 왔다. LG CNS는 이번 호텔 특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사무실, 학교, 공장, 공항 등 다양한 시설에 특화된 ‘스마트 그린 솔루션’의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LG CNS 김지섭 스마트그린사업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객실 서비스’는 호텔 투숙객과 호텔 모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될 것”이라며, “LG CNS는 스마트 호텔 시장을 선도함은 물론, 빌딩과 도시를 관리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고:호텔 스카이파크 소개

호텔 스카이파크는 2010년 8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2012년 10월 문을 연 호텔 스카이파크 센트럴 명동점까지 한국 관광의 중심지인 서울 명동에 4개의 호텔(총 682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토종 비즈니스 호텔 체인그룹이다. 호텔 스카이파크는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쇼핑, 휴식은 물론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2년 일본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 라쿠텐트래블로부터 ‘Rakuten Award’ 대상을 수상하며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김종욱 과장
02-6363-5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