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촌역-중앙박물관 연결 지하보도 ‘박물관 나들길’ 개통
이촌역~중앙박물관간 연결 지하보도 건설은 2009년 12월 서울시와 국립중앙박물관간 협약을 체결하고 착공하였으며, 금년 12월말 준공 예정으로 27일(목) 17시부터 개통한다.
지하보도는 이동 편의를 위하여 무빙워크 등을 설치하고, 홍보, 전시 등이 가능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관람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편리하게 박물관을 찾을 수 있게 하였다.
이번에 개통하는 지하보도 ‘박물관 나들길’은 폭 8.3m, 높이 4m, 연장 255m로 중앙박물관 방문객의 보행이동 편의를 위하여 무빙워크,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지하보도 내부는 방문객들이 박물관 및 전시 정보 등을 제공 받으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박물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등 마감 작업에 정성을 들였다.
국립중앙박물관 측은 ‘박물관 나들길’ 개통을 기념하여 12월 27일(목) 16시부터 지하보도 내부에 한국 박물관의 역사를 조망하는 기념전시와 문화체육부 장관 등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하는 축하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국립중앙박물관은 지난해 약 300만명의 관람객 중 60%가 넘는 184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이 지하철을 이용하여 방문하고 있으며, 4호선 이촌역에서 박물관까지 연결하는 지하보도 ‘박물관 나들길’은 기후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편안하고 쾌적한 진입로 기능으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안전실
도로계획과
류춘광
02-2133-80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