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2012 화제의 이슈 1위는 ‘강남스타일 유튜브 1위’

- 2012 화제의 인기 검색어, 인물, 드라마 순위 공개

- 화제의 인물은 ‘싸이’, 화제의 드라마는 ‘해를 품은 달’로 선정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12-26 09:40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포털 네이트에서 2012 올 한해 가장 이슈가 됐던 키워드로 ‘강남스타일 유튜브 1위’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1월 24일 유튜브 8억 40만뷰를 돌파하며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은 동영상으로 등극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강남스타일 유튜브 1위’는 실시간 핫 이슈 검색어인 ‘왜떴을까’에서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올해 초 시청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인기에 힘입어 ‘해품달 최고의 1분’이 차지했다. 해를 품은 달의 마지막회가 방영된 3월 15일, 화제의 1분동안 시청률은 48.1%(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뒤이어, 지난 8월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신아람 선수의 ‘올림픽 판정 논란’이 3위에 랭크됐다. 문제가 됐던 ‘2012 런던올림픽’ 여자 에페 개인 준결승전은 올림픽 사상 가장 큰 논란을 불러일으킨 5대 판정 논란 사례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10위 안에는 ‘태풍 볼라벤 피해’와 ‘안철수 행보’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화제의 인물과 화제의 드라마순위도 발표됐다. 화제의 인물에서는 ‘강남스타일’의 인기에 힘입어 싸이가 1위를 차지했고, 김수현, 송중기, 한가인 등 연기자들이 상위에 들어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함께 공개된 화제의 드라마 순위에서는 해를 품은 달, 신사의 품격,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 방송 3사가 고르게 순위에 올랐으며, 응답하라 1997이 4위에 올라 케이블 채널 드라마로서 유일하게 순위에 들었다.

한 편, 네이트는 2012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기간을 기준으로 한 해 동안 왜떴을까를 통해 제공된 이슈 중 조회수가 높은 것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했다고 밝혔으며, 관련 내용은 검색창에 ‘2012 인기 검색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대외홍보부
정하늬
070-7401-5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