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젝트 운영

뉴스 제공
현대해상 코스피 001450
2012-12-26 10:4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청소년들의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자살 등의 사회적 문제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 보험사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을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현대해상은 서태창 대표이사와 (사)밝은청소년 임정희 이사장, 이종남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광화문 본사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인‘틔움(T-um)교실’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틔움(T-um)교실’프로젝트는 ‘새싹’과 같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인성교육을 함으로써,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자살 등을 예방하고 바른 가치관을 가진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연중 복지시설을 찾아가 진행하는 ‘방문교육’과 년 1회 청소년을 초대해 시행하는 ‘인성캠프’로 구성된다.

‘방문교육’은 서울 근교의 10개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청소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연간 16회에 걸쳐 시행된다. 미술치료, 역할극, 명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감정표현, 분노 조절,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바른 품성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인성캠프’는 자연친화적 환경에서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되며, 공동체 활동을 통해 공감 능력과 성취감을 느끼며 인성을 수양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해상 CS추진부 이경만부장은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인성을 키우는 것은 본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특화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워킹스쿨버스, 어린이 교통안전음악대회를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인 ‘아주 사소한 고백’ 활동을 시작해 청소년,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해상 개요
현대해상은 1955년 3월, 국가경제발전과 국민복지증진을 기업사명의 기치로 해 해상보험 전업 회사로 보험업에 진출했다.

웹사이트: http://www.hi.co.kr

연락처

현대해상
02-3701-8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