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키보드해킹에 대비 이니페이 5.0 보안성 강화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5-07-21 17:59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발생한 인터넷 뱅킹에 대한 해킹사건 등으로 인해 인터넷 이용자들의 피해가 발생하면서 그 어느 때 보다 온라인 거래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보안업체들은 새로운 보안프로그램을 수시로 개발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지만 해킹의 기법 또한 날이 갈수록 교묘해 지고 있어 창과 방패의 싸움처럼 해킹프로그램과 보안프로그램의 싸움은 계속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의 적용 의무화 등 해킹 방지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한편, '전자거래 보안성 강화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재발급 등에 있어서의 문제점 외에도 전자거래 전반에 걸친 보안의 취약점을 개선하며 관련 법규 및 제도의 정비를 서두르고 있다 전자지불(이하 PG) 선도업체 이니시스(www.inicis.com, 대표: 권도균)는 최근 발생하는 해킹문제와 관련하여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업체가 제공하는 전자지불 서비스인 이니페이 5.0버전은 2004년 9월에 오픈 하면서 이미 키보드 해킹에 대한 보안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입력하는 결제정보가 키보드에서 금융기관까지 보호되는 전자지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니페이 5.0버전은 인터넷 결제용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사용자가 입력하는 신용카드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공개키로 암호화하는 등 국내에서 유일한 공개키기반구조(PKI)의 전자지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결제용 보안 프로그램은 키보드 해킹에 대한 보안기능을 내장하고 있어키보드 해킹툴이 사용자 PC에서 작동하고 있는지를 사전에 탐지하기도 하고,사용자가 키보드로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순간 키보드 입력 데이터를 암호화하기 때문에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키보드 후킹을 이용한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등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서비스 이용업체 및 결제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니시스의 권도균 대표는 “이니페이 5.0 버전은 인터넷 결제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자 노력한 결과, 안심하고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재무팀 과장 한재준 02-3430-5913 016-333-6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