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Fan2005 시상 결과

부천--(뉴스와이어)--7월 21일 오후 7시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 9회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식 시상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천초이스장편 Puchon Choice (Feature)

심사위원 총평 :
심사위원단은 매우 긴 토론을 해야 했습니다. 4시간이 넘는 장시간의 토론이 의미하는 바는 그만큼 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좋은 작품이 많았다는 뜻일 겁니다. 이번 심사를 하면서 우리는 작품의 완성도를 고려하는 동시에 각각 다른 나라에서 만들어진 장르들의 열린 다양성을 존중하고자 했습니다. 현재 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화제가 슬기롭게 이 위기를 헤쳐나가길 바라고, 판타스틱 영화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작품상 Best of Puchon
<어둠의 시간 The Dark Hours > (캐나다)
감독 : 폴 폭스 Paul Fox
심사 평: 어둡고 무거운 주제의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풀어가는 영화의 힘이 매우 강하고, 특히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시나리오와 캐스팅의 조화가 적절히 앙상블을 이루어냈다.

감독상 Best Director Choice
<호아킨 오리스트렐 Joaquín Oristrell, 무의식Unconscious> (독일)
심사 평 : 감독의 연출력이 우수하며, 시나리오의 상황, 주인공들의 연기, 이 모든 게 감독의 뛰어난 연출로 인해 더욱 빛난 작품이다.

남우주연상 Best Actor Choice
<판 로지나랑스 Phan Rojanarangsee, 수팔콘 스리사왓 Supakorn Srisawat, 솜야이 숙야이Somjai Sukjai, 반폿 비라랏 Banphot Veerarat 라트리 리턴Rahtree : Returns > (태국)
감독 : 유스라트 시파팍 Yuthlert Sippapak
심사 평: 4명의 남자 배우 연기가 영화의 이야기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었고, 1명의 열연보다 더욱 빛나는 4명의 연기 호흡이 눈에 띠게 훌륭한 작품이다.

여우주연상 Best Actress Choice : 공동수상
<오르시 토쓰 Orsi Toth , 요한나 Johanna> (헝가리),
<케이트 그린하우스 Kate Greenhouse, 어둠의 시간 The Dark Hours > (캐나다)
감독 : 코르넬 문드루크조 Kornel Mondruczo (요한나), 폴 폭스 Paul Fox(어둠의 시간)
심사 평 : 요한나의 오르시 토쓰는 육체적, 정신적 측면에서의 감정을 영화의 정 가운데에서 놀라우리만큼 잘 표현했으며, 어둠의 시간의 케이트 그린하우스는 주인공의 시각에서 인간 내면의 감정을 훌륭하게 연기했기 때문에 두 사람의 우열을 도저히 가릴 수가 없어 공동 수상으로 최종 결정하였다.

심사위원 특별상 Jury's Choice
검은 밤 (벨기에)
감독 : 올리비에 스몰더즈 Olivier Smolders
심사 평 : 영화의 매 순간마다 감정선을 놓치 않으면서 지속되는, 관객으로 하여금 놀라게 만드는 요소와 어두운 색체의 배경이 잘 어우러져 선정하게 되었다.

푸르지오 관객상 Pruzio Citizen's Choice :
<하리옴 Hari Om> (인도)
감독 : 바라트발라 가나파티 Bharatbala Ganapathy

부천초이스 단편 Puchon Choice (Shorts)

심사 총평 : 올해 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단편 영화들은 전반적으로 개성있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판타스틱 단편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하고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영화와 참신한 시도, 그 안에 숨겨진 메시지에 감탄하기도 했고, 젊은 감독다운 패기와 열정에 심사하는 내내 전 세계적으로 판타스틱 단편영화가 지닌 가능성과 무한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편 대상 Grand Prize for Short Film
<라이언 Ryan> (캐나다)
감독 : 크리스 랜드레스 Chris Landreth
심사 평 : 라이언은 새로운 영상표현기법과 강렬한 색채등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고뇌하는 캐나다 애니메이터인 라이언 라킨의 예술가로서의 심리적 갈등과 고뇌를 잘 표현한 작품이기에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단편 심사위원상 Jury's Choice for Short Film
<열개의 계단 The Ten Steps> (아일랜드)
감독 : 브랜든 멀다우니 Brendan Muldowney
심사 평 : 열개의 계단은 지하로 통하는 계단을 한 계단, 한 계단 내려감에 따라 고조되는 공포 심리를 잘 표현했기 심사위원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단편 관객상 Citizen's Choice for Short Film
<알리스와 나 Alice et moi > (벨기에)
감독 : 미샤 월드 Micha Wald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 개요
2014.7.17-7.2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는
인간의 꿈과 환상이 아름답고 기발하게 실현되는 영화축제입니다.
PiFan은 자유분방하고 풍부한 상상력, 개성이 넘치는 영화들을 통해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ifan.com

연락처

홍보팀 차은실
tel 032-345-6313(내선 133)
fax 032-345-6315/ 322-9629
H.P 011-9541-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