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IP-K 생명과학교실 그룹별 발표회 27일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IP-K/Institut Pasteur Korea)는 27일 IP-K 1층 대강당에서 ‘IP-K 생명과학교실 그룹별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IP-K에서 2009년부터 경기도 과학기술과의 후원을 받아 도내 중학교 1~2년생 25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기 과학 멘토 사업’의 2012년도 수업내용을 종합 발표, 평가하는 자리이다.

이날 발표회는 6개의 그룹으로 구성된 25명의 생명과학교실 학생 및 학부모, 각 그룹의 멘토를 맡은 조나단 세체토(Jonathan Cechetto) 박사 외 5명의 국내외 박사, 3명의 심사위원 등 약 60여명 참석한다.

IP-K 울프 네바스(Ulf Nehrbass) 소장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특별한 인적 자원과 첨단 기술을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기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참여 학생들이 과학문화를 한껏 즐기고, 창의력을 개발하여 차세대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 1회 진행되는 IP-K 생명과학교실 정규수업은 글로벌 신약개발을 이끌고 있는 내외국인으로 구성된 과학자들에게서 배우는 생명과학 수업과 세계적 수준의 첨단 연구시설을 활용한 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정규 수업 외에도 현장 견학 등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정상급 연구원이 멘토가 되어 학생을 이끄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과학기술과
과학정책팀
문홍민
031-8008-40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