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먼지농도 국가 환경기준 달성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맑고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미세먼지 (PM10)를 저감하고자 먼지 저감 시책을 다양하게 마련 시행하여 2012년 12월 25일 현재 미세먼지가 48㎍/㎥으로 국가환경기준 50㎍/㎥을 준수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우리 시의 시민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고,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성공적 유치에 일조하였다.

GCF 사무국 유치로 글로벌 국제도시 수준으로 대기질 관리를 필요로 하고, 2014년 아시안게임 개최를 앞두고 있는 인천시에서는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도로 재 비산먼지를 줄이기 위하여 진공·살수차량을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주요도 물청소를 확대 운영하고 도로 재비산먼지 이동 측정차량을 운영하여 112개 주요도로의 먼지를 측정 고농도 측정구간은 즉시 청소를 실시하도록 하였다.

또한 전국 최초로 측정망을 통한 먼지 고농도 측정 지역은 시·구와 사업장이 함께 참여하여 사업장 내부와 주변 도로를 일제히 청소하는 물청소 알리미 제도를 시행하여 먼지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기보전과
안연희
032-440-35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