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입주 중소기업 및 대학연구소 모집
<일자리창출 가능성, 여성기업, 서울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 중점 고려하여 선정>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 공간은 총 16개실(5,599㎡)이며, 대학연구소 3개실(852㎡), 기업 및 기업연구소 13개실(4,747㎡)이다.
모집업종은 DMC 단지 유치업종인 ▴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IT ▴디자인 등 산업간 연계 시너지 효과가 높은 업종이다.
특히 게임·영화·방송 등 미디어 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최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여성CEO가 운영하는 기업과 DMC 및 서울경제 활성화 기여도를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임대료 주변대비 60%수준,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혜택>
DMC산학협력연구센터의 입주임대료는 DMC단지 주변대비 60% 수준이며, 산학연구회 운영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 기술사업화 지원 등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인재채용 및 양성지원, DMC아카데미, 각종 컨설팅지원, 언론홍보 마케팅지원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 또한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고 있다.
또 산학협력연구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DMC 단지 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용시설 활용과 저렴한 사무실 임대비용 및 “DMC CoNet” 가입활동을 통한 기업간 공동 비즈니스 창출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입주기간은 2년이며, 입주기간 중 경영실적, 고용창출,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향후 사업계획, DMC 활성화 기여도 등을 토대로 심사를 거쳐 2회 연장(최장 6년)이 가능하다.
김용남 서울시 투자유치과장은 “DMC산학협력연구센터는 저렴한 입주비용은 물론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며 “유망 중소기업이 연구개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입주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DMC관련 홈페이지(dmc.seoul.go.kr, www.sba.seoul.kr, www.dmc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실
투자유치과
박영재
02-2133-53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