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세브란스와 헬스케어 분야 협약
- 한화생명, 세브란스와 헬스케어 부문 업무협력 MOU 체결
- 금융∙의료 역량 융합한 종합 헬스케어서비스 추진
한화생명(전 대한생명)은 27일(목) 세브란스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3빌딩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신은철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과 이철 연세의료원 원장 등 양측의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한화생명과 세브란스는 한화생명의 선진금융 노하우와 세브란스의 선도적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건강관리 및 시니어마켓 등을 아우르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상생 기회를 찾는 포괄적 상호협력에 합의하였다. 또한 양 기관의 실무자로 구성된 공동협의체를 운영하여 구체적인 협력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브란스의 우수한 의료시스템을 제공받아 건강관리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대상 고객을 확대해 다가올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헬스케어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신은철 부회장은 “이번 협약이 한화생명과 세브란스가 미래 지향적인 성장모델을 만들어 사회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번 사례가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 연세의료원장은 “한화생명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예방적 건강관리 패러다임에 맞는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이 있다. 이러한 노하우에 세브란스의 전문성이 합해지면 국민건강 증진은 물론 국가 산업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브란스는 1885년 국내 첫 서양식 의료기관인 광혜원 ·제중원에서 시작하여 127년간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세브란스검진센터 착공, 베트남 국가의료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등 활동무대를 넓히고 있다. 또한 ‘세브란스 10% 나눔운동’, 국내 협력병원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세브란스 1만병상’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등 사회적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한화생명
홍보실
02-789-80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