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불법엽구 수거자에 포상금 지급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불법엽구수거 활동을 전개하여 올무 등 2,004여개의 불법엽구를 수거하였다고 밝혔다.

금년 7월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밀렵행위 처벌이 강화되었으며, 도에서는 이의 일환으로 금년 수렵장 운영하는 춘천시 등 7개 시군을 중심으로 엽구를 수거활동을 전개하였다.

지금까지 도와 시군은 관내 민간단체 등과 함께 수거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수거한 불법엽구는 스프링올무 7개, 창애(덫) 57개, 올무 1,940개로 총 2,004개이다.

이와 함께, 강원도는 밀렵근절을 위해 겨울철 2회에 걸쳐 원주지방환경청, 시군, 야생생물관리협회 등 관련기관과 함께 수렵장 및 건강원 등 밀렵우심 지역을 대상으로 합동단속도 실시할 계획이다.

불법엽구 수거와 관련하여 도에서는 밀렵신고 포상금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엽구 수거자에게 관련 법령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엽구별 단가는 스프링올무 및 창애(대) 3,000원, 창애(소) 1,000원, 올무 500원으로 지급대상은 16명이며 금액은 약 100만원이다.

강원도는 밀렵근절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신고가 필수적이므로 주위에 밀렵을 일삼는 자가 있다면 시군 환경과 및 민간단체 등 관련기관에 신고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환경정책과
심동석
033-249-35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