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회적기업 활성화 포럼 개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7 15:1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사회적기업의 활성화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사회적기업 활성화 대토론회를 청주시 사회적기업 관련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청주시평생학습관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 일자리창출과장의 2012년 추진성과 와 2013년도 사회적기업 지원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사회적기업진흥원 고용팀장으로부터 사회적기업 경영환경과 과제에 대한 발표로 사회적기업의 발전 방향 모델을 제시하였다.

또한, 현재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휴먼케어 대표로부터 사회적기업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발표를 하였고, 이어 사회적기업에 대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에서는 사회적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 제시 및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자립 방향에 대한 토론을 벌였으며, 청주시 사회적기업간 상호 네트워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장은 “내년에도 사회적기업이 상호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오늘 같은 행사를 갖도록 하고 사회적기업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고용지원담당 김문태
043-200-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