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설예비특보 발령에 따라 제설작업 준비에 전력

- 제설장비 장착, 자재적재 등 사전준비 및 점검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기상대에서 12. 27. 04:00 대구 및 경상북도 일원에 대설 예비특보를 발표하면서 내일(12.28) 아침 6시부터 오후까지 눈이 3~10cm(많은곳 15cm)가 내릴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대구시와 구·군 등은 눈이 내릴 것에 대비 사전준비 및 점검에 나섰다.

대구시와 구·군, 시설관리공단 등은 기상상황을 수시로 파악하면서 12월 27일 오후 부터 취약지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눈이 올 것에 대비하여 염화칼슘 등 제설자재를 살포차량에 사전 적재하고, 눈이 5cm미터이상 내릴시 눈을 도로 밖으로 밀어내는 배포판을 차량에 사전 장착하는 등 제설자재와 장비 점검을 완료하였다.

내일(12.28) 눈이 내리는 시간이 출근시간과 겹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 구·군 및 시설관리공단 등은 새벽 4시부터 비상근무 하면서 장비 및 인력을 눈이내리기 1시간 전에 설해취약지에 전진 배치하여 제설제 사전살포 작업을 실시하므로서 시민 불편사항을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폭설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민들 스스로 내 집 앞, 내 점포 앞 제설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고, 눈이 내리면 출·퇴근시에 자가용 차량 이용을 자제하고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하고 또한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물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자연재해담당 정운식
053-803-45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