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소비자 체험수기 모음집 ‘착한 밥상, 행복한 사람들’ 발간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농식품의 각 품목별 소비왕들의 우리 농산물 체험수기와 인터뷰를 담은 ‘2012 농촌진흥청 소비자패널 체험수기 모음집’ ‘착한 밥상, 행복한 사람들’을 발간했다.

그동안 생산자인 농업인의 경영사례를 통해 우리 농업을 진단했다면, 이번‘착한밥상, 행복한 사람들’에서는 농식품 구매자인 소비자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농식품 소비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는데 역점을 두었다.

이 책에는 지난 6월 농촌진흥청의 소비자패널 1,0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농식품 소비애호가 체험수기 및 사진·그림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14작품과 농식품 품목별 소비 상위 1 % 소비자패널들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아이들의 간식으로 현미가래떡을 애용하는 정현숙 주부(경기 의왕)를 비롯한 체험수기 8점, 사진부분/유·아동그림부문 수상작 각 3점과 떡류, 블루베리, 우리밀, 배추·마늘, 감, 고추류의 각 품목별 소비 상위 1 %에 오른 소비자들을 만나 우리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농촌진흥청 이상영 기술경영과장은 “이번 책 발간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의 농식품 이용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업R&D는 물론, 생산현장에 반영함으로써 우리 농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미래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술경영과
조용빈 연구관
031-299-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