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민복지과, 올 한해 19개 표창수상 성과 이뤄

- 부서 표창 5개, 장관 표창 4명, 도지사 표창 2명 등 수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28 09:3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주민복지과 전 직원들이 올 한해동안 남다른 애정을 갖고 복지업무를 추진한 결과 각 부문에서 부서표창과 개인표창 등 총 19개의 표창을 받는 성과를 이뤄냈다.

부서 표창은 보건복지부장관의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최우수상과 청주시장이 수여한 따뜻한 시책 우수부서, 창안실시 추진 우수부서, 청주시를 빛낸 부서, 상반기 홍보 우수부서 등 5개이다.

직원 개인별로는 장애인 일자리 업무 추진 유공, 장애인 연금업무 추진 유공, 복지사각지대 해소 업무 추진 유공 , 기초노령연금 업무 추진 유공 등 4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사회복지업무 추진 유공과, 장애인복지업무 추진 유공으로 2명이 충청 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기타 우수공무원, 제안제도 채택, 따뜻한 시책 발표 등 7명이 청주시장상을, 노인복지업무 유공 공무원으로 1명이 한건복지재단이사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특히, 사회복지협의회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좋은 이웃들’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청주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우수기관 선정, 우수봉사자 표창과 청주시에서 민·관협력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는 전 직원들이 매일 찾아오는 고질민원과 전화민원 해결 등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마음을 하나로 모아 이루어낸 성과이다.

김진규 주민복지과장은 “어렵고 힘든 여건속에서도 직원들이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해 낸 성과물”이라며, “내년에도 전 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시민 누구도 그늘진 곳이 없이 따뜻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청주의 복지르네상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주민복지과
복지기획담당
043-200-2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