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프라이스, 심리상담사 자격증 학습과정 무료제공 인기

-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인강, 교재 무료제공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2-12-28 14:53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3월 10일에 시행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학습과정에 대해 무료로 준비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를 통해 진행되고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심리상담사 무료 학습과정에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가 진행되는데, 한국자격개발원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시험은 시험일정과 장소가 모두 동일하여 2개의 심리상담사를 병행하여 취득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수와 학습 분량이 비교적 적어 1~2달 정도의 짧은 준비기간으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심리상담 및 복지 관련분야로의 취업을 원한다면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최근 노인층의 소외문제와 유아동과 같은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단순히 사고방식과 관념의 차이로만 규정하여, 어느 시대나 있어던 갈등이나 사회적 현상으로만 치부하기에는 사안이 너무 극단적이기까지 하다.

인구구성비의 변화 및 직업구조의 변화, 사회와 개개인의 가치관 변화 과정 속에서 세대 및 계층간 대립과 갈등의 골은 더욱더 커져만 가고 있는데, 스스로를 지켜나갈 수 없는 유아동과 노인계층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사회적 대안이 점차 정책적으로 표출되어야 한다는 것이 사회안팎으로의 목소리이기도 하다.

2013년 새 정부의 복지예산은 6조원 증액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복지공약 실현예산 1조6000억 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예산 4조3000억원 등 총 5조9000억원을 증액하겠다는 방침을 밝힌바 있는데 이중 노인과 아동에 관련된 세부항목으로는 1조7640억 원으로 전체 증액 복지예산액중 30%에 달할 것으로 내다본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3교재 근무도입과 사회복지시설, 요양시설, 보육시설 등 종사자의 급여수준 체계화 등의 복지 분야 종사자에 대한 처우개선을 정책으로 내놓을 예정이며, 사회복지분야에 복무요원확대 등의 인력충원계획도 점진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각 지자체 및 민간단체들도 노인복지센터 건립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시설 운영을 강화, 확대한다는 지침을 밝히고 있어, 시설확충계획에 따른 복지관련 인력수급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앞으로 취업의 문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학습과정은 원서 접수 시 1년간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와 과목별교재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으며, 학습 자료실을 통하여 모의고사, 심화문제, 문제풀이 등의 자료 등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어, 특히나 복지관련 전문직의 일자리 확대에 대비하여 관련 자격증을 하나쯤 취득하는 것은 어떨까한다.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무료학습과정은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 홈페이지(www.catchprice.co.kr)를 통해 진행되며, 1차 필기시험 및 2차 직무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1661-2825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