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전국 1위
- 친절·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호평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평가는 업무 처리의 신속·공정성 및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친절도를 나타내는 ‘민원담당 공무원 업무처리 만족도’, ‘민원실 이용 편리성과 쾌적성’, ‘민원사무 안내 및 정보이용 용이성’, ‘불필요한 구비서류 제출요구 및 행정기관 방문요구’ 등 4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전남도는 지난해 2위에 이어 올해는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도와 22개 시군이 민원실 환경 개선과 함께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위민행정을 실천해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성과는 전남도와 시군 민원담당공무원 모두가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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