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2012년 생명수호지기’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12월 31일 정부중앙청사에서 ‘2012 생명수호지기 시상식’을 개최하고, 금년 한해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희생정신으로 국민의 생명을 구한 6명의 재난영웅을 ‘생명수호지기’로 선발하여 각각 상패와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수상자는 금년 7월 물에 빠진 아이와 이를 구하려고 물에 뛰어든 시민을 함께 구조한 의용소방대원 박강섭(42)씨를 비롯하여, 학교 등교길에 불길이 치솟는 택시화재현장에서 운전자를 구한 김택우 학생(19), 여름철 장대비속 노인 50명 업어서 구한 마을이장 박창원(56)씨, 파도에 휩쓸린 여성을 구한 이민구 중사(31), 강풍에 날아든 컨테이너에 KTX를 비상 정차시킨 건설회사 직원 박순열(37), 김진우씨(33)로 총 6명이 2012 ‘생명수호지기’로 선정됐다.

소방방재청과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생명수호지기’ 상은 금년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상으로 국민의 자발적인 재해예방 노력과 동참을 유도하고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함이 목적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용감한 시민을 찾아 시상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복구지원과
02-2100-5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