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신년목표, 자격증 공부 반값으로 경기불황에 도전한다

- 신년, 새로운 목표가 있다면 반값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자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3-01-02 08:50
서울--(뉴스와이어)--자격증 취득을 반값에 할 수 있는 교육전문 소셜커머스에서는 행정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심리상담사 등 온라인강의를 시중보다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2013년에도 새로운 목표가 있다면, 교육 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를 주목해보자.

2013년 뱀띠해 계사년(癸巳年)이 다가왔다. 경기침체로 고용이 둔화되고 있다는 것은 신문 기사면으로 많이들 접했을 것이다. 경기악화와 국내외 경기의 성장 불확실성으로 기업체가 채용에 적극적이지 않자 각종 고용지표가 둔화되고 있다. 2012년 4/4분기부터 2013년 1/4분기까지 29만2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만2000명이 감소해 내년 1/4분기 고용상황도 다소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물가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공공제의 가격인상을 억눌러왔던 정부의 공공요금이 인상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소비자 물가안정 기조를 저해할 우려가 확대되고 있다.

경제안팎으로 불확실성이 커진다면, 내실을 다져놓을 필요

전국 4년제 대학의 휴학률은 2005년 이후 조금씩 감소해 IMF 외환위기 이후 올해 처음 다시 30% 밑으로 떨어졌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각종 자격증, 연수경력, 어학시험 성적표를 제출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기 때문에 취업에 유망한 자격증이나 스펙을 쌓으려 준비하는 학생 수가 높은 수로 유지되고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는 직장인 65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66.5%가 현재 직장생활과 공부를 병행한다고 응답하고 있어, 직장인 3명 중 2명 이상이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직장인과 학생을 합성한 셀러던트(saladent)라는 합성어까지 생겼다고 하니, 경기불안 속에서 직장인, 학생들이 느끼는 스펙쌓기 열풍은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전망해본다.

제1회 행정사 시험, 2013년에 처음으로 실시

국가공인자격증 시험인 행정사 시험이 2013년에 시행된다. 이 같은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1차 시험 2013년 6월29일, 2차 시험 동년 10월12일 시행될 예정으로, 특별한 자격이나 연령 제한없이 대한민국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교육 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에서는 에듀나인 행정사 패키지상품과 고시고시 행정사 패키지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30만 원대 금액으로 판매된다.

불황일 때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부동산경기가 활황기일 때는 관련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험이나 직무능력이 낮은 공인중개사(또는 주택관리사)는 경쟁으로부터 살아남기가 힘들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영업적인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자격증인 만큼 실무경험을 어느정도 쌓을 수 있도록 직무수행 기간이 필요한데, 가장 최적의 시기는 불황일 때라는 말이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서는 2013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의 최대변수를 묻는 질문에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부동산정책변화 라고 답한 응답자가 36.7%로 새정부의 부동산 정책기조의 움직임에 따라 부동산시장의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다고 내다보는 만큼 지금이 공인중개사(또는 주택관리사)를 준비하는 최적의 시기는 아닌가 한다.

캐치프라이스(www.catchprice.co.kr)에서는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는 50년 전통 최고의 브랜드 경록공인중개사 외에 다수의 브랜드가 할인판매된다.

사회복지직 인원 충원예정.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로 학습

최근 노인층의 학대, 소외문제와 아동성범죄,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진 사회문제가 수면위로 떠올랐다. 2013년 새 정부의 복지예산 중 노인과 아동 관련 복지증액 예산액은 30%에 달하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복무요원 확대 계획 등도 정책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보인다.

각 지자체, 민간단체들의 노인복지센터 건립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이 확대된다는 가운데, 심리상담사의 인력수급은 더욱 커질 전망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심리상담사는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를 통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인터넷강의와 교재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자격증 정보 및 반값 할인정보는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61-2825)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