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어려울수록 더 뛰고 더 땀흘려야”

- 대한상의 2013년 시무식 가져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2일 오전 상의회관에서 전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2013년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손경식 대한·서울상의 회장은 “지금처럼 투자와 고용이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미래를 이끌어갈 성장산업의 육성이 늦어진다면 장기 저성장의 시대에 접어들 수 있다”며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달려나가는 것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더 열심히 뛰고 남보다 더 많은 땀을 흘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올해 새로 출범하는 정부에 대해서도 “자율과 창의와 경쟁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끌고 복지를 이루어 우리 대한민국을 더 부강하고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해 상공회의소 역할에 대해서는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법령과 제도의 개선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취약한 내수기반을 확충해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의료, 관광, 물류 등의 서비스 산업 육성과 지원확대를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이 외에도 ‘중소기업 경영자문단 강화’, ‘중소기업 R&D활동 지원’,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FTA 활용지원’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손경식 회장 외에도 이인원 서울상의 부회장(롯데 정책본부 부회장), 신박제 서울상의 부회장(NXP반도체 회장), 김희용 동양물산기업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홍보실
박채웅 대리
02-6050-36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