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직원들 감동시킨 종무식 ‘화제’

- 한범덕 청주시장 1시간 동안 시청 전부서 담당이름 거명하며 격려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1 09:00
청주--(뉴스와이어)--지난해 12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주시 종무식이 직원들 사이에 화제다.

한 시간여 동안 진행된 종무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송년사 대신 시청 총무과부터 직제순으로 과장과 담당의 이름을 한명 한명 거명하며 지난 1년동안 담당별로 추진한 주요사업을 상기시키는 방법으로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날 종무식이 특별했던 것은 한 시장이 본청과 사업소 전부서의 담당 이름을 모두 거명하며 직원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한범덕 시장은 담당별 업무를 상세히 파악하고 있었고 부서별 특색 업무와 애로사항 등을 너무도 잘 알고 있었다.

한 시장이 직제순으로 직원들을 격려하기 시작하자 내부망 TV를 통해 종무식을 시청하던 직원들은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이러다가 혹시나 한 부서라도 빼놓고 거론하지 않거나 어느 부서 앞에서 칭찬을 중단하면 실망으로 이어질 수 있었기 때문에 마음을 조아린 것이다.

그러나 한범덕 시장은 한 부서도 빼놓지 않고 덕담을 해주고 나서 “사랑이란 한 곳을 향하여 함께 가는 것”이라는 말로 종무식을 마무리했다.

공보관실 이순용 주무관은 “오늘 한범덕 시장님께서 종무식을 통해 직원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표현하시고 일에 대한 열정을 보여 주신 것 같다”며 “계사년 새해에는 시민만족을 넘어서는 시민감동의 시정을 위해 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하자는 시장님의 간절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던 감동의 종무식이었다”고 전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보관실
보도담당
043-200-2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