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올해부터 정수장 수돗물 수질 공개

- 올해부터 탁도, 잔류염소, PH 3개 항목 인터넷 통해 실시간 공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3-01-02 09:41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희천)는 올해 1월부터 정수장의 수돗물 수질을 인터넷을 통하여 외부에 실시간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수장에서는 먹는물 수질기준을 준수한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나 수돗물의 직접 음용율은 약 2%로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가 정체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먹는 샘물 및 정수기 보급이 오히려 확대되는 추세로 가정의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환경부와 협의하여 8월부터 실시간 수질공개 및 수량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하여 왔다.

이번에 공개하는 수질은 수돗물의 중요 항목인 탁도, 잔류염소, PH 등 3개 항목으로 2013년 1월부터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정수장의 수질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수돗물 실시간 공개로 시민 누구나 청주시 수돗물의 수질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정수기를 통하지 않고도 수돗물을 직접 마실 수 있고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 지북정수장은 원수로 대청댐 물을 사용하며 약품처리, 침전, 여과 등의 정수처리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으로 소독을 하여 하루 9만6400톤의 수돗믈을 공급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정수담당
043-200-4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