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시무식 갖고 2013년도 업무 시작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2일(수) 오전 10시 교내 황룡문화관 2층 대회의실에서 채정룡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의 업무를 시작하였다.

이날 시무식에서 채정룡 총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는 학교 시설 확충 사업, 주요 국책 사업 등 대학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이 어느 해 못지않게 많아 대학발전의 초석이 더욱 단단히 다져진 한 해였다”며 학교발전을 위해 노력한 구성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계사년인 2013년도에는 새만금특별법이 제정되고 새만금특별청 설립이 예상되는 등 주변의 변화가 많은 해”라며 “군산대 역시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말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도약의 발판을 다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채 총장은 “새만금사업이 이제는 전북지역만의 것이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관심사가 된 만큼 뼈를 깎는 노력이 있어야만 새만금 지역에 가장 근접해 있다는 지리적 이점을 살릴 수 있다”고 말하고 “전 구성원이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시무식이 끝난 후에는 참석한 교직원들은 서로 손을 맞잡고 덕담을 나누며 계사년 새해를 축하하였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